-
앱 개발 입문 수강 기록 2일 차_2023-02-21Study 2023. 2. 21. 21:38
강좌명
- CH01_03. 조건문, 반복문, 클래스, 함수 개념 및 사용
1.1 조건문 - if, else if, else
-
if(조건1){ `조건1 코드 블록` }else if (조건2){ `조건2 코드 블록` }else{ `조건1,2 충족하지 않는 모든 조건의 코드 블록` }
1.2 조건문 예시: BMI에 따른 비만도 출력 프로그램
-
double bmi = 27.1; if(bmi > 30){ print("초고도비만"); } else if(bmi > 25){ print("비만"); } else{ print("정상입니다"); }
1.3 반복문 - for
- 특정 코드가 여러번 반복되어 실행될때 사용하는 문법
-
for(초기식;조건식;증감식;){ `반복코드` }
-
for(int i = 0;i<10;i++){ print(i); }
1.4 반복문 - for - in
- 탐색, 인덱스 접근 가능한(리스트, 맵) 자료구조 각 요소를 반복
-
for(변수 in 객체){ `반복 코드` }
-
for(var name in students){ print(name); }
1.5 반복문 - while
- 조건이 참일 때 특정 코드가 여러 번 반복되어 실행될 때 사용하는 문법
-
while(조건식){ `반복 코드` }
-
while(i<10){ print(i); i++; }
1.6 반복문 - for, while
-
print("5단 출력") for(int i=1;i<10;i++{ print("5 * $i = $(5 * 1}"); }
-
print("5단 출력") for(int i=1;i<10;i++){ print("5 * $i = $(% * 1}"); i++; }
1.7 함수
- 특정한 작업을 수행하는 코드 집합
-
int sum (int x, int y){ //code return x + y; }
1.8 클래스
- 특수한 목적을 가진 변수와 함수의 집합 설계도
-
class Student { int number; String name; void printStudent(){ print("번호$number 이름:$name"); } }
1.9 객체
- 클래스(설계도)를 통해서 만든 실체
- 클래스 멤버 변수 멤버 함수를 가진 실체
1.10 정리
- 역시나 기초
- 술 마시러 와서 공부하느라 눈치보임
#패스트캠퍼스 #패캠챌린지 #수강료0원챌린지
#직장인인강 #직장인자기계발 #패캠인강후기 #패스트캠퍼스후기
#환급챌린지 #오공완 #누적다운로드120만1인개발자와함께하는앱개발입문Online
http://bit.ly/3Y34pE0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.
'Stud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앱 개발 입문 수강 기록 6일 차_2023-02-25 (0) 2023.02.25 앱 개발 입문 수강 기록 5일 차_2023-02-24 (0) 2023.02.24 앱 개발 입문 수강 기록 4일 차_2023-02-23 (0) 2023.02.23 앱 개발 입문 수강 기록 3일 차_2023-02-22 (0) 2023.02.22 앱 개발 입문 수강 기록 1일 차_2023-02-20 (0) 2023.02.20